본문 바로가기

심심하니까 밥먹고🍚

산본 빙화만두, 육즙가득한 빙화만두랑 옥수수비빔면 쫄면 먹고 기절~

산본에는 숨어있는 찐 맛집이 매우매우 많음

원래 나만 아는 맛집같은 그런 느낌이었는데,

갑자기 어느날 생활의 달인인가 방송에 나오더니

재료 조기 소진이 되어 먹기가 힘들어진

산본 만두 맛집, 빙화만두!

빙화만두를 먹으려면, 굉장히 부지런해야 한다...

퇴근하고 여유롭게 한 7시에 온다? 재료 소진임ㅠㅠㅠ

한 6시 반쯤 온다? 복불복임

6시쯘 온다? 마음이 편안함ㅋㅋㅋㅋㅋ

 

 

 

 

 

산본역 육교로 내려와서 원광대병원 가는 쪽(우측)으로 가다보면

꽃 집 옆에 노란 간판의 산본 빙화만두 발견 가능!

 

 

가게가 좀 협소한 편이다

그래서 금방 꽉꽉 찬다

 

1층, 2층이 있는데 1층에 2테이블 2층에는 한 4테이블? 정도 있는듯!

 

그래서 포장해가는 손님도 많은 것 같다

 

 

산본 빙화만두 메뉴/가격

 

메뉴판만 봐도 찐맛집의 향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고수들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메뉴판

 

이거만 판매해도 올 사람은 온다!는 자부심...ㅋㅋㅋㅋㅋ

(빙화만두 예찬론자 1인)

 

그리고 가격도 요즘 세상에 꽤나 착한 가격이죠?!

 

빙화만두 8,000

샤오롱바오 10,000

만두탕 9,000

옥수수비빔면 7,000

 

★★★이 중에 필수는 빙화만두와 옥수수비빔면★★★

 

먼저 옥수수 비빔면 등장~~~

 

 

옥수수비빔면~~~ 따란~~~

별거 없어보이죠?

별거 없는데 진짜 맛있음

 

옥수수면을 아주 탱글탱글하게 삶아서

콩나물, 당근 그리고 오이를 넣고

위에 초고추장 같은 소스를 듬뿍 올렸을 뿐인데

너무 쫄깃탱탱하고 적당히 새콤달콤하고 진짜 맛있어요...

 

산본 빙화만두에 왔는데,

옥수수비빔면을 안 시킨다? 말 안됨.

 

단돈 7천원의 행복, 옥수수비빔면으로 느껴보세요

 

 

빙화만두 등장!!

 

빙화만두 등.장.!!!!!

저 피자 비스무리한 저 비쥬얼이 너무 좋음...

샤오롱바오는 먹어봤는데,

약간 생강향이라고 해야하나 향신료 맛이 많이 나는 편

 

한국인의 입맛이라면 빙화만두가 더 잘 맞을 거 같다!

어떤 스타일이냐면 만두모양을 하고 있지만,

한 입 베어물면 샤오롱바오처럼 육즙이 팡 터진다 츄릅

그리고 안에 만두 속도 매우 알차다...하...

쓰는데 또 먹고 싶다ㅋㅋㅋㅋ

 

난 일명 만두귀신인데, 진짜 딤섬류도 좋아하지만

이 빙화만두는 딤섬도 아니고 그렇다고 일반 만두로 치부할 수 없는

그냥 "빙화만두"이 한 마디로만 설명 가능...ㅋㅋㅋ

 

 

 

7시 가까이 됐을 때 다 먹고 나서는데,

왠일로 아래층에 사람이 없길래 아담한 가게 사진 한 번 찍고~

나오는데 사람이 없었던 이유는 재료소진ㅎㅎㅎㅎㅎ

 

7시정도 밖에 안됐는데 벌써 재료 소진ㅠㅠㅠㅠㅠ

방송 나갈 때부터 아 이제는 빙화만두 먹고 싶을 때 못먹겠네~~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오래갈 줄이야...?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지만...

더 인기가 많아지면 사장님이 더 많이 만드시지 않을까...!?

 

여튼 산본에서 만두 땡긴다?

그럼 빙화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