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하니까 기록해본다✏️

강남역 화이트드림 치과 신경치료 + 충치치료(온레이) 뿌셨다...! 내돈 내고 치료한 후기

 

어느날 갑자기 잇몸이 욱신거리기 시작했다...

이때 알아차려야 했는데, 걍 스트레스 받아서 잇몸 부은줄 알고

좀 있으면 괜찮아지겠지 방치하다가

너무 욱신거려서 잠도 못자는 상황까지 왔다..

여기서 직감했따ㅏㅏ 무언가 크게 잘못된 것을... 스으바아아아

 

그래서 잠을 설친 그 날,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일하는 곳 근처에 있는 치과로 찾아보다가

새로 생긴 77블럭이라는 건물에 있는 치과에 손님이 엄청 많아보여서

잘하니까 많겠지..하고 이름을 찾아보니

'강남 화이트드림치과' 

 

원래 교정할 때 다니던 치과가 있는데

(지금 재교정 중이라.. 한 달에 한번씩 다니고 있지만)

거리가 생기니 왔다갔다 하기 불편해서 걍 가까운데로 갔다.

치과 괜히 잘못가면 덤탱이 맞을까봐 고민되긴했지만,

이 고통을 더 빠르게 없애고 싶은 마음 뿐...

바로 3분거리의 화이트드림 강남치과로 직행...!

 

 

 

 

 

 

이렇게 생긴 건물... 이 근처 제일 새삥건물!!!

여기 5층에 있따.

치과는 교정할 때 몇년 동안 다녔지만

치과만 가려고 하면 심장이 겁나게 두근댄다

그 이유는 충치가 무서운게 아니라 충치가 생기면 깨지는 돈이 무서워서...하ㅋㅋㅋㅋ

 

근데 난 이미 많이 아픈지경이라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5층으로 향했다ㅋㅋㅋ

 

 

 

 

 

밖에서 볼땐 요 안에 왠지 레스토랑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ㅋㅋㅋ

은행, 병원 그리고 위층은 아마 회사인 것 같다!

여튼 나는... 5층 화이트드림치과... 간다......

 

 

 

 

 

 

맨 처음에 갔을 때는 태블릿 접수 아니고 수기로 접수해야하지만,

한번 접수하면 그 다음부터 예약시간 잡고 엘베 바로 앞에 있는 이 태블릿으로 접수하면

비대면으로 빠르게 접수 가능하다!! 넘 편했다ㅋㅋㅋ

 

 

 

 

 

 

새 건물이라 그런지 엄청나게 깔끔하다!!

교정할때 다니던 치과도 물론 원장님도 좋고 다 좋았는데,

교정 치과보다 크기가 아마... 10배 이상 넓은거 같다!!! 치과의 신세계...ㅋㅋㅋ

 

그리고 화이트드림치과는 의사선생님들이 엄청 많으신 거 같다

교정 봐주시는 분들 따로 계시고, 충치나 보철치료해주시는 분들 따로 계신듯!

 

난 이가 욱신거려서 왔기때문에 보철과로~~

 

 

 

<치과 내원 첫날>

치과 코디네이터(?)분이 엑스레이도 찍어주시고, 불편한 점을 먼저 물어본 후에 원장님이 등장하셨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충치를 점검해주시고,

아픈 치아 쪽 상태가 어떤지 확실히 확인하신다...

 

충치를 점검하시는데... 원장님의 '아~, 어유!, 아이고' 이런 소리가 들릴 때마다

아 난 망했다ㅋㅋㅋㅋㅋ 싶었다ㅋㅋㅋ

선생님의 소리 한 번에 데미지 +100;;;

 

그리고 충치가 어디어디 있는지 말해주시는데,

나긋나긋하게 설명을 넘 잘해주셨다

치과 치료 아픈데 여기 원장님한테 받으면 안 아플거 같은 느낌.

어린이 치과에 온 듯한 나긋한 목소리와 친절함이었지만,

내용은... 충치는 거의 6개? 7개? 정도 있고

신경치료를 비롯한 온레이/인레이 등등 말만 들어도 아플 거 같은.. 그런 말을 하셨다.

 

한방에 하면 금전적으로 부담되니까,

욱신거리는 원인인 치아는 무조건 신경치료가 필요하다 했고 통증이 있으니까

치아 하나 신경치료 진행

+ 양치할때마다 거슬리던 신경치료해야하는 이 바로 뒤에 충치 치료를 온레이

우선적으로 그 2개를 치료 하기로 했다

 

 

 

 

 

 

 

첫날 간거 말고는 날짜별로는 잘 기억이 안난다ㅋㅋㅋㅋ

전체적으로 기록해보자면,

초기에는 마취를 하고 치료를 하기 때문에 신경치료랑 온레이치료를 동시에 했다

 

아마 인레이가 더 적은 범위의 충치라고 했고, 온레이가 범위가 좀 더 큰?

무슨 모자를 씌우는 그런 거라고 했는데..

알아서 잘 해주시겠지 생각했기 때문에 대답은 열심히 했지만,

잘 기억이 안난다ㅋㅋㅋㅋ

 

신경치료 예전에 한 번 해본적 있는데, 

뭔가 불편했던 기억이 있고 또 악명높은 신경치료이기에

개쫄탱이처럼... 손에 땀나면서 치료했다.

 

마취 풀릴때까지 아무것도 못느껴서 차라리 빨리 마취 풀리고 고통을 느끼고 끝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잇몸이랑 이는 안 아팠다. 그 욱신거리던 고통이 사라져서 오히려 행복함...

근데 첫 날 입을 너무 열심히 벌리고 있어서 그런가 마취가 풀리고 광대랑 턱이 매우 아팠다;;;

 

 

 

 

 

 

신경관을 확실히 제거하기 위해 한 5~6번 치과 내원하면서,

신경관 제거하고 뒤에 온레이 치료도 마무리하고 그랬는데

첫날 마취 풀리고 광대랑 턱 아픈거 빼고

마취 풀리고 나서 고통이 진짜 뻥이 아니라 1도 없었다!!!!!!

이게 신경치료 맞나 싶을 정도ㅋㅋㅋ

 

신경치료 끝나고 마취 풀리자마자 고기도 먹었는데

친구가 매우 신기해 함ㅎㅎㅎㅎㅎㅎㅎㅎ

 

 

 

 

 

 

 요 위에는 또 다른 날한 카톡인데,

맨날 치과 갔다오면 맨날 배고프다고 할만큼 신경치료의 고통을 느끼지 못했다ㅋㅋㅋ

결론은 "그 병원 잘하는데인가봐"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잘해주신다 간호사 분들도 엄청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원장님이 짱 친절하다!

 

아!!! 그 분 성함은 양주연 원장님이다!!!!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원장님 진짜 감사해요ㅠㅠㅠ

원장님께서 항상 내원할때마다 저번에 안아팠냐 물어보시는데,

너무 안아파서 이거 맞냐고 물어보니 안 아프다고 할 때 원장님 기분이 제일 좋으시다고 했다ㅋㅋㅋ

난 맨날 갈때마다 안아프다 했으니까 한 적어도 6~7번은 원장님 기분을 좋게 해드린 장본인임^^

그리고 오늘은 진짜 아플 수 있어요~~~ 한 날에도 저는 하나도 안 아팠어요!!!!!

화이트 드림 치과 강남 양주연 원장님 짱!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지나 오늘 마지막으로 지르코니아로 한, 새 이뚜껑을 붙이고 신경치료는 끝!!!!!

남은 충치들이 많아 조만간 다시 방문할거 같지만ㅎㅎㅎㅎㅎ

여튼 매우 홀가분하다

하지만 내 지갑은 좀 털렸다...ㅋㅋㅋㅋㅋㅋ

이는 아파서 가면 그땐 늦은거다... 다시 인생교훈을 얻는다...

 

진짜 시설도 너무 깔끔하고,

간호사 언니들, 원장선생님 너~~~~~~~무 좋다ㅋㅋㅋㅋㅋ

갈 때 마다 간호사 언니들이 바뀌는데 한 두번 본 간호사 분들 + 원장님과 내적친분 혼자 왕창 쌓고

신경치료를 끝냈다!!!

 

강남 화이트드림치과 신경치료 + 온레이치료 후기는 이만... 여기까지ㅋㅋㅋ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부렸넹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모두..아프지 않게 충치박멸기원....!!!!

진짜로 빠여어어어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