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하니까 기록해본다✏️

산본 헬스장 위드유 pt 내돈내산 후기(10회 중 1회차 기록 - 피티받고 토함..)

갑자기 나이들면서 허리 아파서 이제는 운동 안하면 안된다 싶어서 찾아간

친구들이 다니고 있는 헬스장!

<산본 헬스장 위드유>

친구들은 그냥 3개월 끊어서 다니고 있고, 나는 허리 아파서 도수치료까지 받았고

또 이때까지 운동해본 적도 없어서.. 도수치료 해주시는 분이 한두달정도는 1:1로 운동하는 거 꼭 해보라해서

pt를 하기로 마음먹고 갔다...!

진짜 초등학생때부터 한 번도 정상체중이었던 적이 없어서.. 일단 살도 뺄겸 겸사겸사...

일단 먼저 가서 상담을 하고 헬스 40일 + PT 10회 + 필라테스(4:1) 2회 체험권 해서 60만원 결제 완료...

운동에 돈 안쓰는데.. 60만원...ㅋㅋㅋ 이제 나이가 들어가나 봄ㅠㅠㅠ

[PT 하는 목적]

근육 만들기!!(다이어트 되면 좋고...ㅋㅋ) 일단 근육 만드는게 제일 큰 목적임!

 

 

산본역 바로 앞에 있고 중심상가에 딱 있어서 위치는 좋음!

7층에 있는데 굉장히 깨끗한 편이라 시설도 좋음!

결제는 12월 말에 했는데, 도수치료 끝나고 하려고 1월 3일 pt를 처음 시작하기로 했다!

pt 상담할 때는 체지방률도 내장지방 레벨도 높아서 식단 꼭 해야하니까 식단도 짜주신다 했는데,

내가 따로 요구안해서 그런지 식단은 아예 신경 안 쓰심ㅋㅋㅋㅋㅋ

뭐 극단적인 식단은 원래 하기 싫었고, 평생 먹고 살 수 있는 식단 아니면 어차피 먹으면 다시 돌아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뭐 굳이 신경 안써도 상관없긴해서 따로 말 안하는 중ㅋㅋㅋ

산본 위드유 pt 1회차

폼롤러

처음엔 스트레칭과 폼롤러로 몸을 풀어줘야한다해서 일단 유산소 운동기구 있는 쪽에 있는

매트와 폼롤러 쪽에 자리를 잡고 폼롤러를 시작했는데...

폼롤러를 허리에 대고 누우라고 하셔서 누워서 폼롤러를 굴리는 순간

멀미하는 느낌이 나면서 약간 어지럽고 토할 거 같았음...ㅋㅋㅋ

아마 폼롤러가 두꺼워서 그런거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폼롤러 하는 동안 배탄줄 알았다ㅜㅜㅜ

그리고 그 트레이너님이 하는 동작 따라해야하는데 이 거지같은 몸뚱이 제대로 따라하는게 없음ㅋㅋㅋ

그리고 처음에 토할거 같은 기분이 계속 지속되서 좀 힘들었음ㅜㅜ

그래서 어찌저찌 폼롤러 끝내고 맨몸 스트레칭까지 하고 유산소 존을 빠져나왔다..ㅋㅋㅋ

 

산본 위드유 pt 웨이트 운동 1회차 기록

pt1회차 웨이트

 

맨 처음으로 한 웨이트 기구 <레그 프레스>

pt 1회차 웨이트는 다 허벅지 위주로 진행됐음!

일단 멀미날거 같았는데 앉아서 좋았음ㅋㅋㅋ

 

pt1회차 웨이트 레그프레스

 

발을 저기에 올린다음에 다리 힘으로 밀면 되는 기구였다!

2번째 봉에다가 꽂고 했는데 몇키로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다음에 혼자 운동할라면은 다음에 가서 기록해와야겠다.

(속 안좋아서 아무것도 기억을 못했음..ㅋㅋㅋ)

퉁퉁한 발ㅋㅋㅋ 왤케 짜리몽땅 뚱뚱하게 나왔는지 모르겠는데ㅋㅋㅋ 여튼 저기 앉아서

목이랑 등을 꽂꽂하게 펴고 밀면 되는데 꽤나 힘들다.

그림상 허벅지 앞뒤 근육을 쓰게 되는 듯한 레그 프레스!

한 20회 하고 다음 기구로 옮겨갔음!

(*다리를 쫙 피면 안됨, 복식호흡을 해야 함 - 내가 기억하려고 하는 메모ㅎㅎ)

 

 

pt1회차 웨이트 레그익스텐션

 

두번째는 레그 익스텐션

앞쪽 허벅지 근육을 쓰는 기구!

다리를 저 봉 밑에 끼고 들어올리는 기구였음~~

쉬워보였는데 하다보면 힘든.. 안 힘든게 없겠지만 여튼ㅋㅋㅋ

이것도 한 10번 하고 옆기구로 이동

 

 

pt1회차 웨이트 레그컬

 

세번째 웨이트 기구 <레그컬>

2번째거랑 반대로 들어올리는게 아니라 다리 힘으로 밑으로 내리는거임!

개인적으로 이게 더 힘들었다...ㅋㅋㅋ

이건 허벅지 뒷쪽 근육을 쓰는 기구인거 같음!

요거도 한 10번했는데 내가 폼롤러랑 스트레칭 너무 못따라해서 시간이 다 가버려서

끝나가지고 숙제로 위에 3개 10회씩 3세트씩 하고 트레드밀 40분하고 가라고 하셨는데

10회는 개뿔... 토할거 같아서 그냥 못하겠다고 하고 집가서 진짜 토했다...

힘들어서라기 보다는 폼롤러 하면서 몸이 뒤로 꺽이니까 점심 먹은게 역류한듯...ㅎㅎ

원래 멀미도 잘하고 살짝 이석증도 있어서 뭔가 뒤집히고 이런거에 예민한 사람임.. 그래서 폼롤러는 이제 안하기로 했다..

그래서 그냥 집에 폼롤러를 하나 사서 허벅지랑 겨드랑이 쪽이나 풀려고 한다!

피티 후에 운동 한 번 나갔는데, 일 때문에 맨날 가긴 어려워서 이렇게라도 기록해놓고

나중에 찾아서 운동해야겠음...!

이제 2회차부터 10회차까지 남은 pt는 쫌 정신차리고 무게랑 이런걸 잘 기록해놔야겠따...

 

pt 1회차 한줄평

토해서 별로였지만 허벅지 근육짱이 될거 같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