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하니까 기록해본다✏️/국내 여행 기록장🚗

통영 맛집, 동피랑 전복마을 / 전복물회 + 전복 돌솥밥 세트 강추!

팀팀이 2023. 5. 10. 13:11

 

 

통영여행 첫 날 저녁으로 찾은 동피랑벽화마을 근처에 있는

통영 맛집 동피랑 전복마을!

 

통영여행 중에 제일 감흥 없었던ㅋㅋㅋ

동피랑벽화마을 근처에 있는 동피랑 전복마을!!!

 

원래 통영은 굴이 유명하다고 해서, 굴 맛집인 대풍관에 가려다가

굴은 잘못 먹으면 영혼까지 아플 정도로 씨게 아프니까

다음날 욕지도 가야하는데 괜히 모험하지 말자며 전복이나 먹자 싶어서 간

동피랑 전복마을!!

근데 1층이 굴요리 맛집이라는 대풍관, 2층은 동피랑 전복마을ㅋㅋㅋ

왠지 사장님이 같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여튼 1층은 통영 굴맛집으로 유명한 대풍관이고

2층은 전복맛집으로 유명한 동피랑 전복마을이니까

담에는 요 앞에까지 와서 끌리는거 먹으면 되겠다 싶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동피랑 전복마을이 나오고,

우리는 브레이크타임 풀리자마자 온거라서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주방에서 이제 슬슬 전쟁 준비하자는 대화를 듣고

맛집임을 실감했다ㅋㅋㅋ

근데 처음 들어갔을 때 약간 행주냄새? 같은게 나서

흐음... 싶었지만, 해산물 요리 나오자마자

행주냄새 사라짐ㅋㅋㅋ

아마 직원분들도 음식 냄새에 익숙해져서 못 느끼시나보다 싶었다

 

 

통영 동피랑전복마을 메뉴/가격

 

동피랑전복마을의 메뉴판!

전 + 생선구이 + 메인음식까지 나오는 세트는 17,000원이고

물회 종류는 17,000~22,000원

그래서 친구들이랑 각자 먹고 싶은걸로 시켜서

전복돌솥밥 세트 2개, 전복물회 2개 주문했다!

전복은 원래 엄청 비싸서 그런가 가격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다ㅎㅎㅎ

 

 

 

전복돌솥밥 세트 2개를 시키니까 나온 화려한 밑반찬들ㅋㅋㅋ

해물전 튀긴거니까 당연히 맛있고 고등어도 맛있고

밑반찬도 다 맛있었다

통영에서 밥 먹으면서 2일째에 피자 먹을 때 빼고

고등어가 안 나온적이 없는데,

다 너무 촉촉하다

통영 고등어는 뭐가 특별한걸까.. 의문...

인생의 촉촉한 고등어 탑3는 통영에서 기록세움

 

통영 전복마을 전복돌솥밥 / 전복물회

 

전복 1~2마리 정도 올라간듯한 전복돌솥밥!

밥에 이미 간간하게 간이 살짝 되어있고

떠서 간장 살짝 넣어서 비벼 먹으면 되는데,

이렇게 촉촉쫀쫀하고 고소한 돌솥밥... 진짜 오랜만에 먹어본다며

친구랑 분명히 양이 엄청 많다고 남길거 같다 했는데,

뜨거운 물 부어서 만든 숭늉까지 다 먹었다ㅋㅋㅋ 기절...

그리고 딴 친구가 시킨 물회

물회가 이렇게 맛있는 거였냐? 하면서 이것도 다 먹었다ㅋㅋㅋ

전복도 오독오독 씹히고 한치회가 들어있다던데 그것도 쫀쫀하게 씹히고

또 옥수수면인지 쫄면인지 여튼 면도 들어있어서

시원 개운하게 싹다 먹었다ㅋㅋㅋ

물회에 밥도 비벼먹으라 했는데... 딱 그거만 불호였고

다 먹어버렸음...

처음에 났던 행주냄새? 기억 안남.. 맛으로 기억 삭제 시키는

맛잘알 통영ㅋㅋㅋㅋㅋ

다음엔 날씨 추울 때 와서 굴을 도전해보기로 하며

동피랑 전복마을을 떠났다~~~